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안산 덕분 센터에 공부방이 생겼어요.

2018/12/29

1/6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스위스 뉴샤텔 식물원 추석축제

존경하는 덕분 스쿨 학생 여러분,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스위스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는 큰 추석 행사를 무사히 잘 끝냈습니다. 주한 스위스 대사관에서 근무하고 계신 직원은 저에게 25년 동안 일하면서 이렇게 뜻깊은 행사는 처음 보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이 아니라 스위스 사람들이 연주하는 사물놀이를 듣고 한국을 떠나 외국에서 오랫동안 살고 계신 한국 분은 모두들 눈물의 바다가 되었습니다.

특히 스승님께서 리드하신 제사는 엄숙한 분위기에 덕분입니다의 의미를 깊숙하게 새기면서 모든 분들이 다 함께 경의를 표했습니다. 스위스의 한국 대사님, 대학 총장님, 관장님, 식물원 원장님도 또한 함께 절을 했습니다. 인사할 때 고개도 절대 숙이지 않는 서양인들, 더군다나 높은 자리에 계시는 정치인, 교육인이 머리를 땅에 대면서 한국 절을 하는 모습을 보고 스위스 사람은 물론 모든 사람들은 다들 경악을 하였습니다.

 

특히 이런 행사에 대사님께서 참석해 주셔서 정말 너무나도 큰 영광이었습니다.

 

사진과 비디오를 통하여 우리가 눈물을 흘리며 느꼈던 그 분위기가 조금이나마 전달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자료는 역사적인 자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세상 어디에서 이렇게 외국인들과 함께 한국을 기념할 수가 있을까요, 그리고 특히 우리나라 추석 문화, 절 문화를 (한국인이 외국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서양인들이 직접 몸소 체험하도록 하며 같이 추석을 지내는 기회가 또 어디 있을까 싶습니다.

더군다나 상상도 못했던 덕분 공예까지 전시해달라는 초대까지 받아서 정말 너무나도 감사하고 기뻤습니다. 우리 안산 부산 덕분 센터 선생님들 그동안 작품 만드시느라 정말 너무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그 작품들을 일일이 하나하나씩 싸서 보내주신 모든 분들,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그 전시회 준비하느라 우리 한국, 스위스 덕분 스쿨 학생님들 정말 수고가 많았으며 스위스 모든 이에게 덕분 센터 홍보하는 우리 학생님들, 진짜 재미있었습니다.

 

귀한 신문지로 만든 복조리와 바구니 안에 김밥을 넣어 식물원 곳곳 나무에 걸어놓고 아이들이
김밥 보물찾기를 했지요. 그 후 그 김밥을 어르신들에게 바치고 모두가 같이 시식을 하였습니다.
나무에 걸려있는 우리 센터의 복조리와 바구니, 정말 이쁘고 특별했습니다.

한 500명이 시식할 수 있는 김밥량을 이틀 동안 저의 집에서 스위스 덕분 스쿨 학생들과 웃고 즐기며 만들었습니다. 또한 덕분 스쿨 학생이신 민화 화가님 조남선님의 작품도 전시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이 모든 행사는 오로지 한국과 스위스 덕분 스쿨 학생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진과 비디오에 음식 만드는 과정, 공예 준비한 과정, 전시 과정, 제사, 공연, 사물놀이 등이 다 첨부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커져요.)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Please reload

보관
  • Instagram Social Icon
  • Facebook Basic Square
  • 유튜브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