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안산 덕분 센터에 공부방이 생겼어요.

2018/12/29

1/6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안산 덕분 센터 소식 전해드립니다.

처음 덕분 센터를 창립하였을 때 성담 스승님께 우리가 배우고 있는 덕분 철학이 하나의 공부를 넘어 자신, 가족, 가까운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을 넘어 구체적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작년 7월 14일에 창립하여 8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행복 스쿨 학생 여러분의 지지로 명품 실천자님들은 조용한 덕분 바람을 일으키며 가장 어려운 상황에 있는 노숙자분들을 먼저 발 벗고 나서서 따듯한 말동무가 되어드리며 덕분 센터가 그들이 일어날 때까지 의지할 수 있는 안식처, 그들이 갖지 못한 가정이 되어 드리려고 노력하였지요.
 

그동안 경찰들의 도움을 받고 구청 사회 복지사의 도움을 받으며 진행한 일들도 있었는데요, 그런 과정에서 곧잘 경찰관들과 사회 복지사들에게 "종교를 넘어 그저 인간대 인간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그 어떤 대가도 바라지 않고 이런 봉사를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자주 듣곤 하였습니다. 특히 경찰들이 상록수역에서 자주 보던 노숙자들이 저희 덕분 센터에 와보니 다들 밝은 모습으로 잘 지내고 있는 모습을 본 경찰들이 저희에게 너무 고맙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며일 전 새벽 2시에 안산 사동 경찰서에서 길을 잃은 치매 어르신이 있으니 그분의 신원이 조회될 때까지 우리 덕분 센터에서 보호해 줄 수 있는지 도움을 요청하는 연락이 왔었습니다.
다른 많은 센터, 기관들도 있을 텐데 굳이 우리 덕분 센터에 연락을 하는 이유는 우리 센터를 존중하고 신뢰하는 것도 있지만 새벽 2시에 이렇게 망설임 없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유일한 센터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안산 센터 관리자님께서 새벽 2시에 바로 경찰서에 가서 그 어르신을 인계받아 지금까지 보호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 어르신은 가족들을 찾았지만 거기에는 가기가 싫으시고 꼭 우리 센터에 남아있고 싶다고 너무나도 부탁을 하셔서 지금 우리와 함께 잘 지내고 계십니다.

 

우리 덕분 센터는 오시는 모든 분들의 익명성을 존중하고자 오시는 분에게 그 어떤 정보도 물어보지 않고 단지 인간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필요함을 충족시켜 드렸습니다. 그저 너무나 당연하게 간단하게 도와드릴 뿐, 자신의 이름조차 밝히고 싶지 않은 그들에게 명단을 적어라고 하지 않아도 되고 심적 부담이 많은 그들에게 그 어떤 신을 믿으라고 하지 않아도 되고 그 누구의 허락을 받아, 혹은 그들의 머릿 숫자를 세어서 그 어떤 기관에 돈을 받아서 운영하는 단체가 아니기에, 즉 그 어떤 기관에도 의존하지 않는 "덕분 센터"이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노숙자분들이나 사회 복지사들이 이해를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곧잘 묻곤 하지요 : 교회입니까? 불교입니까? 종교단체에서 하는 것입니까? 어떻게 이렇게 어느 기관이나, 혹은 정부의 도움을 받지 않고 운영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이렇게 노숙자들을 그냥 돕고 이렇게 따뜻하게 대할 수 있습니까?

그럼 우리 덕분 센터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

 

"인간대 인간으로 봅시다. 한 인간이 인간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가장 근본적인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를 돕는 것이, 그에게 따듯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는데 종교가 필요 있습니까? 무슨 이유가 필요 있습니까? 그저 너무 당연한 일이 아닙니까? 그것을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비정상적이지 않습니까?
우리 덕분 센터가 운영될 수 있는 것은 성담 스승님의 행복 스쿨 학생분들의 지지로 가능한 것입니다. 덕분 센터에 봉사하러 오시는 분이 곳 우리의 스폰서이자 봉사자, 개개인이 모여 운영되고 행복 스쿨 학생들 한사람 한 사람의 귀중한 정성금으로 운영되는 기관입니다. "

 

덕분 철학이 하나의 공부를 넘어 자신, 가족, 가까운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을 넘어 구체적으로 사회에 공헌을 하며 자신의 덕분 재능을 대한민국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우리 모든 명품 실천자님들과 함께 또 한발 한발 나아갈 것입니다. 이것은 위대한 공헌이며 우리의 덕분 철학이 진정으로 빛나는 일인 것이지요.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Please reload

보관
  • Instagram Social Icon
  • Facebook Basic Square
  • 유튜브 사회 아이콘